[찬송가 편곡공식] #1. Bass 자리바꿈 & 짝꿍코드/ 두손으로 예배하는 후니피아노
[예수 나를 위하여] 악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저의 대학교 1학년 때 첫 알바(?)는 교회 성가대 반주였습니다 ~^^ 고집이 넘 강하던 제가 교회를 처음 다니기 시작한 계기이기도 합니다 ㅎ 하나님은 저를 자녀 삼아 주시려고 친히 용돈까지 주셔 가면서 예배의 자리로 저를 불러주셨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하나님 앞으로 나올 수 있었던 것 만으로 은혜고, 감사지만, 초신자였기에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제일 힘들었던 게 찬송가 반주였어여 ㅠ ㅠ 성가대 악보는 아무리 어려워도 리스트 악보 보다는 쉬우니 괜찮은데, 찬송가는 비전공 반주자가 치는 게 나보다 훨씬 예쁜 소리를 내고, 나는 3마디 똑같은 G코드가 나올 때면 3마디 다 [솔레시레] 동요 Ver 으로만 치는데 비전공 반주자는 막 ~~ 여러 다른 소리가 나고 어찌나 자존심이 상하고 창피하던지 혼자 많이 울었답니다 ㅠㅠ 그래서 ~~ 저처럼 힘들게 공부하는 반주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하는 마음에 어려운 이론 빼고, 그냥 공식처럼 외워서 적용해 보시라고 [찬송가 편곡공식]이라는 주제로 몇 가지 공식을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10강 정도 주제는 정해 놓았는데, 오늘 나누는 내용만 적용하셔도 찬송가 코드가 훨씬 풍성할 꺼에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원합니다~!! [0:00] 주제설명 [0:33] Bass자리바꿈이란? [1:22] 짝꿍코드란? [2:41] 편곡공식 1, 2 [3:49] [예수 나를 위하여] 적용 [4:48] [갈보리 산 위에] 적용 [6:03] [십자가를 질 수 있나] 적용 [6:57] 정리 [편곡공식 1, 2, 3] [7:23] 다음 강의 주제 [7:40] [예수 나를 위하여] 전체 연주 #찬송가편곡법#반주법독학 #예수나를위하여 #Bass자리바꿈#코드전위 #대리코드 #후니피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