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휴일까지 온화한 날씨…곳곳 비 조금 / 연합뉴스TV (YonhapnewsTV)](https://krtube.net/image/FjsLeDadO0s.webp)
[날씨] 휴일까지 온화한 날씨…곳곳 비 조금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휴일까지 온화한 날씨…곳곳 비 조금 11월 하순치고는 날이 많이 따뜻합니다. 오늘 서울의 한낮기온 17.7도까지 올랐고요. 남부 곳곳으로는 20도를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내일도 서울 기준 낮 기온 16도선까지 오르면서 평년 기온인 9.9도를 크게 웃돌겠습니다. 다만 휴일인 내일은 오늘보다 날씨로 인한 제약이 생기는 곳이 많겠습니다. 곳곳에 비소식 들어 있는데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내리다 그치겠고요.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중부지방에, 호남과 경북지역에도 밤 한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내리는 비의 양 자체가 많지는 않습니다. 제주도에 많게는 30mm, 그 밖의 지역은 5mm 내외가 예상되는데요. 비구름 뒤로 다시 한기가 밀려오겠고 또 모레 아침기온이 다시 영하권으로 뚝 떨어집니다. 서울은 영하 2도, 충북 음성은 영하 4도까지 낮아질 텐데요. 급격한 기온 변화에 건강 잃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내일 낮 기온 서울 16도, 대전 19도, 광주는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월요일 반짝 추위 이후에는 이맘때 날씨 회복하면서 아침에는 다소 춥고 또 낮에는 쌀쌀한 날씨가 예상되고요. 또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 지역은 비가 길게 이어지면서 제법 많은 양의 비가 내리거나 산지에는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하윤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