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쾌청한 가을 하늘…강한 자외선 주의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쾌청한 가을 하늘…강한 자외선 주의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쾌청한 가을 하늘…강한 자외선 주의 [앵커] 오늘 전국이 맑겠고, 공기도 깨끗해 가을 날씨 만끽하기 좋겠습니다. 단, 자외선이 강하겠는데요. 자세한 날씨는 야외에 나가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본아 캐스터. [캐스터] 네. 오늘 하늘 한번 올려다보셨나요? 마치 파란 물감을 뿌려놓은 듯 청명한 하늘 펼쳐져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제대로 눈을 뜨기 힘들 만큼 가을볕이 무척이나 강합니다. 선글라스나 모자 활용하셔서 자외선 차단 반드시 해주셔야겠습니다. 낮에는 따스한 가을볕이 감돌면서 기온을 끌어올리겠습니다. 대부분 지역이 아침보다 10도 이상 높아질텐데요. 낮 동안 서울이 26도, 광주가 28도, 대구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해가 지고나면, 금세 또 서늘해지기 때문에 일교차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적으로 쾌청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좋음' 수준으로 공기도 깨끗할텐데요. 단, 하늘이 맑은 만큼, 자외선은 더욱 따갑게 내리쬐겠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내륙 곳곳에서는 당분간 맑은 날들이 계속되면서 가을도 점점 깊어가겠습니다. 단, 제주와 남해안으로는 비 소식이 있는데요. 현재 제 18호 태풍 탈림이 북상 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태풍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서 이들 지역에서는 내일부터 물결이 거세게 일겠고, 주말까지 비바람이 몰아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태풍 소식은 굉장히 유동적이기 때문에, 당분간 최신 기상정보를 자주 참고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구본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