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서쪽 미세먼지 주의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서쪽 미세먼지 주의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서쪽 미세먼지 주의 [앵커] 주말인 오늘 종일 찬바람이 불며 체감온도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서쪽지방에서는 미세먼지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야외 나가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김도연 캐스터. [캐스터] 네, 낮 동안에도 바람이 제법 많이 차갑습니다. 이렇게 부쩍 추워진 날씨와 어울리는 축제 현장을 찾았는데요. 서울 광장에서 열리는 김장문화제에 나와있습니다. 어제 따뜻한 나눔의 시간에 이어 오늘과 내일 이틀간은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시간이 마련돼 있는데요. 주말 맞아 바깥활동 하실 때는 옷차림을 든든히 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과 대전 14도, 광주와 대구도 14도 선에 그쳐 예년보다 낮겠고, 강한 바람이 체감온도를 끌어내리겠습니다. 휴일인 내일은 아침 추위가 더 심해집니다. 서울 3도, 파주 영하 2도, 세종도 영하 1도까지 내려가겠는데요. 월요일부터는 기온이 예년 수준을 회복하며 차츰 추위가 누그러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름양은 적지만 하늘이 맑아보이지만은 않습니다. 중국서 미세먼지가 유입돼 서쪽지방 중심으로 공기가 탁한데요. 현재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이 53마이크로그램으로 보통단계에 들었지만 그외 서쪽지방 인천이 100, 경기가 81, 전북 89, 광주 85마이크로그램까지 치솟아 있습니다. 여기에 옅은 안개까지 섞여들어 하늘이 뿌옇게 보이는데요. 내일은 대기질 '보통' 단계를 차츰 회복하겠고, 전국 맑겠습니다. 다가오는 한 주는 비소식이 잦을 전망인데요. 화요일과 금요일 전국에 비예보 나와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광장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김도연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