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 뿌연 하늘…중국 스모그에 공기질 '나쁨'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주말 뿌연 하늘…중국 스모그에 공기질 '나쁨'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주말 뿌연 하늘…중국 스모그에 공기질 '나쁨' [앵커] 주말인 오늘도 공기의 질이 좋지 못합니다. 전국 곳곳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요.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지 캐스터 . [캐스터] 여의도 한강공원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걱정 때문에 주말답지가 않죠. 마냥 기분이 좋지만은 아닌데요. 아침에 빗방울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미세먼지를 해소시키기에는 양이 부족했습니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보이겠습니다. 이미 쌓여 있는 먼지에 중국발 스모그가 더 들어오면서 공기질이 나빠지겠습니다. 불필요한 외출은 줄이시는 게 좋겠고요. 나오셔야 한다면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셔야겠습니다. 미세먼지 걱정은 오늘로 끝이면 좋겠지만 내일도 공기질이 좋지 못합니다. 중부지방은 오전까지 영향을 받아 나쁘겠고요. 미세먼지가 점차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호남과 영남도 공기가 무척 탁해지겠습니다. 오늘 낮 동안에는 온화합니다. 현재 서울이 12.1도, 대구 11.5도, 광주는 10도를 보이고 있는데요. 내일부터 한층 더 쌀쌀해지겠습니다. 서울은 오늘보다 한낮기온이 4도나 떨어져서 12도에 머물겠고요. 찬 바람이 불면서 더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이 더 떨어지겠습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해주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민지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