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후텁지근…충청ㆍ남부 비 오락가락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전국 흐리고 후텁지근…충청ㆍ남부 비 오락가락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전국 흐리고 후텁지근…충청ㆍ남부 비 오락가락 본격 휴가철에 접어들었는데요. 맑은 하늘 보기가 참 어렵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후텁지근 하겠고, 충청과 남부지방은 5~40mm가량의 비가 오락가락 이어지겠습니다. 일요일 내일도 비가 옵니다. 내일은 수도권과 강원도에 오후까지 장맛비가, 충청과 남부내륙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일부 충북과 경북지역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영동지역은 동풍의 영향으로 비가 오고 있습니다. 충청과 영동의 비는 오전중에 서서히 그치겠지만, 남부지방은 밤까지 비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겠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지역은 종일 흐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0도, 전주가 31도로 서쪽지방은 대부분 30도를 웃돌겠고요. 동쪽지방은 동풍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다른지역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덜 덥겠습니다. 바다 물결은 대체로 낮게일겠지만, 제주도 해안가에서는 순간적으로 파도가 높게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수욕장 피서객들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도 전국에 비 예보가 나와있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지은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