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황사에 고농도 미세먼지까지 …내일도 공기 탁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황사에 고농도 미세먼지까지 …내일도 공기 탁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황사에 고농도 미세먼지까지 …내일도 공기 탁해 [앵커] 하루 만에 또다시 황사가 날아들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고농도 미세먼지도 유입되겠고 내일도 전국 곳곳에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캐스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본아 캐스터. [캐스터] 이제는 황사용 마스크를 챙기셔야겠습니다. 점점 미세먼지 농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쌀쌀한 감은 없습니다. 오늘도 아침과 낮의 기온 차가 15도 안팎 크게 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은 8.4도에서 출발했는데요. 지금 이 시각은 서울이 19.3도, 부산이 22도를 넘어섰습니다. 오늘 하늘에 구름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대기 질입니다. 몽골과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이미 백령도에서 관측이 됐고요. 또 중서부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차차 그 밖의 지역도 모래 먼지가 날아들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치솟을 수 있겠고요. 또 저녁에는 고농도 먼지까지 추가 유입되겠습니다. 지금 이 시각 미세먼지 농도 서울이 84, 경기가 86마이크로그램으로 나쁨 단계고요. 내일도 공기가 탁할 것으로 보여서 호흡기 관리를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도 잊지 말고 마스크 챙기셔야겠고 또 어린이나 노약자는 장시간 외출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구본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