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진 성추행’ 박완주 징역 1년 법정구속…“죄질 불량” [9시 뉴스] / KBS 2024.12.18.](https://krtube.net/image/-JLEktaJmjs.webp)
‘보좌진 성추행’ 박완주 징역 1년 법정구속…“죄질 불량” [9시 뉴스] / KBS 2024.12.18.
보좌진을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박완주 전 의원이 1심에서 징역 1년,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죄질이 매우 불량하고, 범행을 극구 부인해 엄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재판부는 밝혔습니다. 보도에 이예린 기자입니다. [리포트] 박완주 전 의원의 보좌진 성추행 의혹이 불거진 건 2022년 5월. 관련 신고를 받은 민주당은 박 전 의원을 제명했습니다 [박지현/더불어민주당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2022년 5월 : "피해자는 자체적으로 사건을 해결하려고 했으나 원만하게 진행되지 않았고, 4월 말경 우리 당 젠더신고센터로 신고가.."] 피해자와 금전 합의 논의가 있었다는 말을 박 전 의원이 지역구 관계자에게 하면서 2차 가해 논란도 일었습니다. 수사 끝에 검찰은 지난해 7월 박 전 의원을 재판에 넘겼는데, 박 전 의원은 혐의를 부인하면서 국회의원 임기를 끝까지 마쳤습니다. [박완주/전 의원/2023년 8월 : "진실을 밝히고 잘못된 것을 반드시 바로잡겠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박 전 의원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1심 재판부는 강제추행 혐의 등으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하고 박 전 의원을 법정 구속했습니다. 재판부는 "피해자를 강제추행하고 합의 논의를 알려 명예를 훼손하는 등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범행을 극구 부인하고 피해자에게 용서받지 못해 엄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했습니다. [윤예림/피해자 변호인 : "(박 전 의원이) 죗값을 치를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선고 직후 박 전 의원은 재판부의 법정구속 결정에 동의할 수 없다며 곧바로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예린입니다. 촬영기자:조창훈/영상편집:사명환/그래픽:고석훈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성추행 #박완주 #법정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