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용산구 나인원한남 200억원에 매매…역대 최고가 外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핫클릭] 용산구 나인원한남 200억원에 매매…역대 최고가 外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핫클릭] 용산구 나인원한남 200억원에 매매…역대 최고가 外 오늘 가장 핫한 뉴스를 알아보는 [핫클릭] 시간입니다. ▶ 용산구 나인원한남 200억원에 매매…역대 최고가 연예인들이 사는 집으로 유명한 서울 용산구 나인원한남이 공동주택 역대 최고 매매가를 경신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용산구 나인원한남 전용면적 273.94㎡ 1층이 지난달 4일 200억원에 팔렸습니다. 2021년 같은 단지가 84억원에 거래됐는데, 3년 새 가격이 두배를 훌쩍 넘었습니다. 종전 최고가 기록은 서초구 서초동 연립주택 '트라움하우스 5차'로 지난 2021년 전용면적 273.64㎡가 185억원에 손바뀜했습니다. 최근 서울 아파트값이 오름세를 보이는 가운데, 신고가 거래가 이어지면서 지난 5월 서울 아파트 1채당 평균 거래금액은 11억 9천만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러 매체 "카니예 웨스트, 모스크바 방문" 미국의 래퍼 카니예 웨스트가 현지시간 30일 러시아 모스크바에 등장했다는 현지 매체의 보도가 이어지면서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러시아 텔레그램 채널 모스크비치카는 웨스트가 러시아 디자이너 겸 사진작가 고샤 루브친스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모스크바를 방문했다고 전했습니다. 2022년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을 시작하고 서방의 제재를 받게 된 이후로 러시아를 찾는 서방 아티스트의 발길도 끊긴 터라 웨스트의 이번 방문 소식은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 매체는 카니예 웨스트가 러시아 소셜미디어 브콘탁테 계정에 "안녕 모스크바"라는 글을 올리며 자신이 모스크바에 있음을 알렸다고 덧붙였습니다. ▶ 영국 왕실 별장 첫 대중 개방…입장권 완판 영국 왕실이 여름 별장이자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서거한 곳인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을 170년 만에 처음으로 일반에 개방합니다. 현지시간 1일부터 밸모럴성의 입구 홀과 복도, 식당과 도서관 등을 둘러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이드 투어가 포함된 표 가격은 100~150파운드, 우리 돈 17만~26만원으로 24시간 만에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입장 인원은 7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일일 40명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밸모럴성은 170여년 동안 영국 왕실 별장으로 애용됐던 곳으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생전에 가장 좋아하던 곳으로 알려졌으며, 그는 지난 2022년 이곳에서 눈을 감았습니다. ▶ 비오는 날에 인기 음식은…빈대떡·수제비 매출 늘어 여름철 비 오는 날에는 빈대떡, 수제비집 매출이 증가하고, 횟집 매출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B국민카드가 지난해 6∼8월 서울시 강수량에 따른 오프라인 음식점 등의 소비 건수를 비교해보니 비가 10mm 이상 많이 내린 날에는 빈대떡집 매출 건수가 맑은 날 대비 35% 많았습니다. 수제비집도 맑은 날 대비 비 오는 날 13% 매출 건수가 뛰었습니다. 반면 횟집은 비 오는 날 매출 건수가 28% 급감했습니다. KB국민카드는 "비 오는 날 카드 매출데이터로 주요 업종 매출 건수를 보니 비 오는 날엔 빈대떡이라는 문구가 여전히 유효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나인원한남 #아파트값 #카니예 웨스트 #엘리자베스2세 #밸모럴성 #빈대떡 #수제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