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타고, 만지고…거제씨월드 개장 후 '돌고래 10마리 폐사' / JTBC 뉴스ON](https://krtube.net/image/2JRy_fANcI8.webp)
올라타고, 만지고…거제씨월드 개장 후 '돌고래 10마리 폐사' / JTBC 뉴스ON
해양환경단체인 핫핑크돌핀스는 지난해 11월 거제씨월드에서 키우고 있는 11살 암컷 흰돌고래, 벨루가 1마리가 폐사한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이 벨루가는 패혈증과 폐질환 등을 앓았던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 단체는 야생 벨루가 평균 수명은 35년에서 50년이라며 수명보다 일찍 죽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모든 돌고래를 즉시 방류해야 한다고도 호소했는데요. 집계에 따르면 2014년 거제씨월드가 개장한 이래 폐사한 돌고래는 모두 10마리입니다. 이곳은 관람객이 직접 돌고래를 만지고 올라타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돌고래들이 강도 높은 체험프로그램과 좁은 수조에 사는 고충을 겪으면서 폐사율이 높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거제씨월드를 비롯해서 우리나라에 있는 수족관과 체험시설 7곳에서 키우고 있는 돌고래는 모두 27마리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 jtbcnews 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