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강한 장맛비…주말 태풍 '링링' 영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전국 강한 장맛비…주말 태풍 '링링' 영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전국 강한 장맛비…주말 태풍 '링링' 영향 [앵커] 가을장마의 영향으로 오늘 전국 곳곳에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최고 300mm의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점차 북상하는 태풍 링링의 영향도 받겠는데요. 자세한 날씨는 기상캐스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지 캐스터. [캐스터] 네, 잔뜩 흐린 하늘 속에 비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가을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요 며칠 남부지방에 머물던 강한 비구름대가 북상하면서 점차 중부지방에 빗줄기도 굵어지겠습니다. 현재 충청 이남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들이 많은데요. 서울을 비롯한 중북부 지역에는 많은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경기 북부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30mm 안팎의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모레까지 많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영서, 충남과 제주에 최고 200mm의 폭우가 예상되고요. 강원 영동과 충북, 남부지방에 많게는 120mm가 넘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와 남해안에 내일 오후까지, 중부지방은 모레까지 강한 장맛비가 내리겠고요. 모레 밤부터는 태풍 링링의 영향도 받겠습니다. 현재 태풍은 세력을 점점 키우면서 타이완 타이페이 부근 해상에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토요일 새벽쯤에는 제주 서쪽 해상까지 올라올 텐데요. 우리나라는 이 태풍의 위험반경인 오른쪽에 위치하면서 일요일까지 전국에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가을장마에 태풍까지 겹쳐지면서 더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대비 부지런히 또 철저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김민지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