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켄토션] 온더락 마실 때 어떤 얼음을 써야할까요? 🧊 투명한 얼음의 중요성!

[오켄토션] 온더락 마실 때 어떤 얼음을 써야할까요? 🧊 투명한 얼음의 중요성!

온더락을 마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 물론 맛있는 술이 제일 중요하지만 술만큼 얼음도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얼음이 투명할수록 녹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빨리 녹지 않습니다 ⠀ 🧊KEN이 알려주는 투명한 얼음 만드는 법🧊 1 냉동실에 들어갈 정도의 작은 아이스박스 안에 얼음틀을 넣어주세요 (커다란 얼음을 얼릴 수 있는 몰드면 더 좋아요!) 2 얼음틀에 따뜻한 물을 채워주세요 따뜻할수록 투명도 ↑ 3 아이스박스 바닥, 얼음틀 주변에도 물을 부어주세요 (이 물이 얼음틀을 감싸 옆면이나 밑면을 얼리는 것을 방지!) 4 아이스박스 뚜껑을 연 채로 냉동실에서 얼려주세요 5 얼음틀에서 조심스럽게 얼음을 빼면 완성! ⠀ 아이스박스가 단열재 역할을 하여 위에서 아래로 천천히 얼기 때문에 투명한 얼음을 볼 수 있는 것이죠 ⠀ ⭐또한, 투명한 얼음의 핵심은 천천히 얼리는 것! 냉동실에 아이스박스를 넣기 어려운 경우, 끓인 물을 활용하여 냉동고 온도 설정을 올려서 -1도 정도로 맞춰 천천히 얼려주기만 해도 어느정도 투명한 얼음이 나오게 됩니다 역시 제일 좋은 방법은 투명한 얼음 전용 아이스메이커구요 😃 진정한 위스키 러버라면 얼음까지 신경 써줘야겠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오켄토션 온더락 한 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