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으로 미래를 그리다…SF2020 과학축제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상상력으로 미래를 그리다…SF2020 과학축제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상상력으로 미래를 그리다…SF2020 과학축제 [앵커] 전국이 황사 영향권에 들면서 미세먼지 수준이 나쁨 단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밖보다 실내로 발을 돌리는 주말 나들이객이 많은데요. 과천과학관에서 열리는 축제 현장에 뉴스캐스터가 나가 있습니다. 한가현 캐스터. [캐스터] 미세먼지가 짙은 날씨에는 아무래도 실내활동이 좋겠지요. 제가 나와 있는 과천과학관에선, 아이들과 함께 나온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과천과학관은 코로나19로 제한적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기획전부터 과학관, 자연관, 천체관 관람이 가능한데요. 늦가을 주말 오후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과학 체험의 즐거움에 푹 빠진 듯 아이들의 탄성소리가 곳곳에서 들립니다. 과천과학관에선 특별한 축제도 열립니다. 바로 SF2020 축제입니다. 올해 열 번째로 열리는 미래과학축제로 어제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올해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한 "또 다른 생명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갈 미래 인류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올해 SF2020축제는 온오프라인 병행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SF시네마토크는 과천과학관 주차장에 마련된 드라이브 인 극장에서 상영되는데요. 차 안에서 인공지능 관련 SF영화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상영 이후에는 스타 과학자들의 강연도 준비돼있는데요. 그밖에 SF가상체험, 스토리체험, 포럼 등 다른 프로그램은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과천과학관에서 연합뉴스TV 한가현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