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날씨] 동해안 ‘산불 주의’…내일 낮 기온 더 올라 / KBS 2021.03.24.

[뉴스9 날씨] 동해안 ‘산불 주의’…내일 낮 기온 더 올라 / KBS 2021.03.24.

따뜻한 서풍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이 서풍이 태백산맥을 넘으며 고온·건조해져 동쪽 지역의 실효습도가 크게 낮아졌습니다. 현재, 동해안을 따라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으니까요.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하늘은 구름 없이 맑은 모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서풍이 불어드는데다, 내일도 하늘이 맑아 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낮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겠습니다. 내일도 중부지방은 아침엔 다소 쌀쌀하겠지만, 한낮 기온은 서울 19도, 대전 22도로 오늘보다 높겠습니다. 남부지방도 한낮에 광주와 대구가 22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15도가량 벌어지겠습니다. 내일 밤 수도권·충남은 일시적으로‘나쁨’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이겠습니다. 서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물결은 전 해상에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이번 주말엔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강아랑 기상캐스터 (그래픽 : 최유현, 진행 : 신다혜)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기온 #산불 #건조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