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게로 혀 당기고 방망이로 때리고…해병대 부사관 영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집게로 혀 당기고 방망이로 때리고…해병대 부사관 영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집게로 혀 당기고 방망이로 때리고…해병대 부사관 영장 해병대 복지시설에서 관리병들을 상대로 가혹행위를 저지른 부사관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됐습니다. 해병대 관계자는 "경기도 화성 해병대사령부 인근 복지시설에서 병사들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로 이모 중사에 대해 어제(25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군 수사당국 조사결과 이 중사는 올해 3월부터 최근까지 병사 6명을 상대로 야구방망이로 때리거나 뚝배기를 집을 때 쓰는 집게로 혀를 잡아당기는 등 각종 가혹행위를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해병대사령부 감찰실은 지난 8월 이 복지시설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도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군 수사당국은 당시 감찰실 간부와 복지시설 부사관 4명을 보직해임하고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