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어제보다 따뜻‥곳곳 미세먼지, 내일도 공기 탁해 (2023.03.30/12MBC뉴스)

[날씨] 어제보다 따뜻‥곳곳 미세먼지, 내일도 공기 탁해 (2023.03.30/12MBC뉴스)

봄 햇살이 가득 번지고 있습니다. 시민분들의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졌는데요. 오늘은 기온도 더 올라 따뜻하겠습니다. 서울의 최고 기온이 21도, 대구 24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높겠습니다. 하지만 먼지가 있어서 되도록 실내에 머무시는 게 좋겠는데요. 인천과 부산에는 초미세먼지 주의보도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 오후 중으로도 먼지가 유입되면서 서쪽과 영남 지역은 내내 공기가 탁하겠고요. 내일은 더 많은 지역의 농도가 오르겠습니다. 건조한 봄바람에 대기는 더 말라 가고 있습니다. 건조 특보도 또 확대되는데요. 특히 영동 지방은 오늘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산불로 번지기 쉽겠습니다. 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낮 동안에도 연무 때문에 하늘이 뿌연 곳이 많겠습니다. 최고 기온은 대전과 광주 24도 안팎으로 약간 덥게도 느껴지겠습니다. 이번 주말은 서울이 25도까지 오르겠고요. 다음 주 화요일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 #날씨, #초미세먼지, #건조특보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