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은척책방] 넥서스 : AI로 인한 미래는 유토피아일까 디스토피아일까? (돌아온 유발 하라리! 역시는 역시!! )

[읽은척책방] 넥서스 : AI로 인한 미래는 유토피아일까 디스토피아일까? (돌아온 유발 하라리! 역시는 역시!! )

인류에게 던지는 AI 위협의 구체적 문제 유발 하라리의 "넥서스"는 상당히 현실적인 전망을 제시합니다 조만간 등장할 초지능들 인간이 살아남을 방법은? #넥서스 #유발하라리 #사피엔스 업무이멜 : leesihan@naver com 업무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내수동 71 경희궁의아침 2단지 오피스텔 702호 ---------- "책소개" 비인간 지능의 위협과 우리의 미래에 대한 경고 “AI는 우리 종의 역사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의 진화 경로를 바꿀지도 모른다 ” 글로벌 베스트셀러 《사피엔스》 《호모 데우스》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으로 우리 시대 가장 중요한 사상가의 반열에 오른 유발 하라리 교수가 압도적 통찰로 AI 혁명의 의미와 본질을 꿰뚫어 보고 인류에게 남은 기회를 냉철하게 성찰하는 신작으로 돌아왔다 생태적 붕괴와 국제정치적 긴장에 이어 친구인지 적인지 모를 AI 혁명까지, 인간 본성의 어떤 부분이 우리를 자기 파괴의 길로 내모는 것일까? AI는 이전 정보 기술과 무엇이 다르고, 왜 위험할까? 멸종을 향해 달려가는 가장 영리한 동물, 우리 사피엔스는 생존과 번영의 길을 찾을 수 있을까? 상아탑 속 자신의 방에만 안주하지 않고 정치학, 종교학, 매체학, 진화생물학, 컴퓨터과학 등 다양한 학제 간 지식을 습득해온 하라리 교수의 독창적인 역사적 시각과 스토리텔링은 인류를 위한 중요한 선택의 순간에 빛을 발한다 《사피엔스》 《호모 데우스》에서 펼쳤던 그의 논지가 ‘정보’를 중심으로 통합되어 더 정교하게 실체를 드러내는 《넥서스》에서 우리는 하라리 교수의 도저한 ‘현실주의’적 해법을 만난다 비인간 지능이 우리의 존재를 위협하는 현재, 우리는 실수할 여유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