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월 24일 라이브투데이 2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시각헤드라인] 1월 24일 라이브투데이 2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시각헤드라인] 1월 24일 라이브투데이 2부 ■김성훈 경호차장·이광우 경호본부장 재소환■ 대통령경호처 김성훈 경호차장과 이광우 경호본부장이 경찰에 다시 출석했습니다. 경찰은 체포됐다가 석방된 두 사람에 대해 보강 수사를 거쳐 구속영장을 재신청한다는 방침입니다. ■尹측 "계엄은 계몽령"…국회 측 "분노·실망"■ 윤석열 대통령 측이 어제 탄핵심판 4차 변론에서 비상계엄에 대해 경고성에 불과했고, 국민들은 '계몽령'으로 이해한다고도 주장했습니다. 국회 측은 분노와 실망감을 느낀다고 비판했습니다. ■김용현, '포고령 1호' 맞장구…부하진술 반박■ 김용현 전 국방장관은 포고령이 형식적인 것에 불과했다며 윤 대통령 주장에 힘을 실었습니다. 윤 대통령과 자신은 의원 체포를 지시한 적 없다며 군 부하들 진술을 이해할 수 없다고도 말했습니다. ■뉴욕증시 상승…트럼프 금리·유가인하 압박 영향■ 뉴욕증시 3대 지수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며 나흘째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제유가와 기준금리 인하를 압박하면서 투자심리를 키웠다는 분석입니다. ■트럼프, 핵 군축 추진 시사…"푸틴 곧 만나길"■ 이런 상황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러시아와 핵 군축 논의에 나설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을 위해 곧 푸틴 대통령을 만나길 희망한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