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화창한 봄, 공기도 깨끗…일교차 계속 (2021.04.08/뉴스투데이/MBC)

[날씨] 화창한 봄, 공기도 깨끗…일교차 계속 (2021.04.08/뉴스투데이/MBC)

맑은 하늘에 아침 햇살이 눈부십니다. 오늘 그야말로 봄날씨 만끽하시기 좋겠는데요. 오늘 한낮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겠고요. 공기까지 깨끗하겠습니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좋음에서 보통 단계가 예상됩니다. 일교차는 여전히 크겠습니다. 낮밤의 기온차가 10도에서 15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져서요. 체온 조절에는 신경 써 주셔야겠습니다. 또 대기가 몹시 메말라서요. 서울과 내륙 곳곳에 건조특보가 발효중입니다. 봄철 화재 예방에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현재 중부 지역의 하늘은 대체로 맑게 드러나 있지만 춘천과 남부 지역에는 구름이 많습니다. 영동 지역으로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는데요. 오전에는 대부분 잦아들겠습니다. 현재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약간 올라 있습니다. 낮부터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차차 해소가 되겠고요. 현재 서울의 기온 7.2도, 대전이 7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낮 기온은 서울이 18도, 강릉이 16도, 대전 19도가 예상되고요. 남부 지역의 낮 기온은 광주와 부산이 19도, 대구가 20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이번 주 주말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한낮 기온은 18도 안팎을 보이겠습니다. 또 다음 주 초에는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 #봄, #미세먼지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