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 아니랄까 봐 폰이 얼었던 백두대간 도솔봉 / 등산코스: 고항재-묘적봉-도솔봉 (원점회귀)

소백산 아니랄까 봐 폰이 얼었던 백두대간 도솔봉 / 등산코스: 고항재-묘적봉-도솔봉 (원점회귀)

#도솔봉 #소백산 #소백산등산코스 #소백산도솔봉 2021년 들어 첫 산행지로 찾은 소백산 죽령 남쪽의 묘적봉과 도솔봉 등산입니다. 이날 영주 예천의 경계인 고항재를 출발해서 원점회귀 산행을 했는데요. 백두대간으로 이어지는 등산로 들머리를 찾다가 눈에 들어오지 않아 시작부터 막산을 탔습니다. 등산코스를 오가는 동안 추운 날씨에 사진을 찍으려고 폰을 터치하다 보니 손끝이 시려왔고 나중에는 고통까지 안겨주었던 도솔봉이었습니다. 소백산 아니랄까 봐 얼마나 추웠는지 도솔봉 정상에서 내려오는 길에 휴대폰이 얼어 이후부터는 기록과 사진을 남기지 못했지요. 등산로는 생각보다 눈이 많이 쌓이지 않았지만 아무도 걸은 흔적이 없어서 지구촌장이 첫 출입자라는 것을 알려주었는데요. 돌아오는 길에도 밟고 지나간 발자국 흔적밖에 보이지 않아서 혼자 전세 낸 소백산국립공원 도솔봉 산행이 되었습니다. 등산코스: 고항재 ⇒ 묘적령 ⇒ 사동리갈림길 ⇒ 묘적봉 ⇒ 도솔봉 / 원점회귀 이동거리: 폰이 얼어 정상 주위에서 트랭글이 끊겼지만 약 10km 정도로 추정 산행일자: 2021년 1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