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에서 보건소까지…"백신수송, 이상 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공장에서 보건소까지…"백신수송, 이상 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공장에서 보건소까지…"백신수송, 이상 무!" [뉴스리뷰] [앵커] 코로나19 국내 백신 접종이 이제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백신을 전국 보건소로 배송하는 최종 모의 훈련도 오늘 진행됐는데요. 긴급 상황을 가정해 군 수송기와 헬기도 투입됐습니다. 신새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실은 5t 트럭이 공장을 나섭니다. 군사경찰과 경찰의 합동 호송 속에 향한 곳은 이천 물류센터, 백신이 창고에 도착하자 분주히 작업이 진행됩니다. 수송지원본부와 군사경찰의 감독 아래 입고돼 창고 내 온도와 백신 이상 유무 등을 확인한 뒤 출고 준비가 이어집니다. [현장음] "삐오~삐오~ 살균 소독하셨죠?" 운반 차량은 각각 '개봉금지' 봉인이 이뤄지고, 전국 25곳 보건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수원 권선구 보건소] "봉인 이상 없습니다. 문 개방하겠습니다." 국내 생산 코로나19 백신을 전국 보건소로 배송하는 최종 모의 훈련, 이번 훈련은 긴급 상황을 가정해, 제주도와 울릉도 등 도서 지역에는 군 수송기와 헬기도 투입됐습니다. 1t 트럭인 백신 수송 차량이 군 수송기에 실려 제주도로 옮겨졌고, 울릉도 백신 수송을 위해서는 군 헬기가 투입됐습니다. [서욱 / 국방부 장관] "모든 우발상황에 대비하는 훈련을 병행함으로써 이 작전이 완벽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우리 국민이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랍니다." 정부는 이달 초, 화이자 백신이 국내에 도착한 이후 접종 기관까지 이송하는 1차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2차 모의훈련으로 오는 26일부터 시작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앞둔 백신 수송의 최종 점검이 마무리됐습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입니다. ([email protected])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