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南 평양 공연 일제히 보도…남북 화해 분위기 조성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北, 南 평양 공연 일제히 보도…남북 화해 분위기 조성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北, 南 평양 공연 일제히 보도…남북 화해 분위기 조성 [앵커] 북한 매체들이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화해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서는 모습입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조선중앙TV가 공개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예술단 공연장 방문 모습입니다. 김 위원장이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우리측 인사들과 악수하고 공연장에 입장합니다. 북한 주민들의 기립박수에 손인사로 화답하고, 도 장관의 앉을 자리를 먼저 살핀 뒤에 착석합니다. 망원경을 지참한 채 도 장관에게 곡명을 묻는 모습이 포착될 만큼 공연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북한 주민들이 크게 박수치며 공연에 호응하는 모습도 화면에 담겼습니다. [조선중앙TV] "하나의 겨레임을 다시금 절감하게 한 공연은 관람자들의 절찬을 받았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공연이 끝난 뒤 출연진과 악수를 나누고, 기념사진도 찍었습니다. [조선중앙TV] "(김정은 위원장이 인민들의 환호에) 가슴이 벅차고 감동을 금할 수 없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조선중앙TV는 2일 하루에만 예술단 소식을 5차례 보도하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했습니다. 노동신문도 1면을 예술단 소식으로 채우는 등 우리 측 공연을 대대적으로 보도했습니다.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남북간 우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됩니다. 연합뉴스TV 김혜영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