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무작정 먹지마세요! | 건강에 해가 되는 영양제 조합 + 부작용 총정리!

영양제, 무작정 먹지마세요! | 건강에 해가 되는 영양제 조합 + 부작용 총정리!

웰빙이 트렌드가 된 요즘, 누구나 영양제 하나쯤은 챙겨 먹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여러분은 영양제를 어떻게 복용하고 계신가요? 유산균부터 종합비타민까지, ‘오늘의 메디컬’이 영양제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조사해왔습니다. 종합 비타민, 많이들 드시죠? 종합 비타민에 든 비타민은 지용성과 수용성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비타민 B, C는 수용성으로, 많은 양을 섭취해도 필요한 만큼만 우리 몸에 흡수되지만, 지용성 비타민인 A, D, E, K는 과다 섭취 시 간과 지방에 축적되어 신체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이미 종합 비타민을 섭취하고 있다면 지용성 비타민은 추가로 복용하지 말아야겠죠? 또한 수용성인 비타민C도 너무 많이 먹으면 신장결석을 유발한다 하니 조심! 영양제 하면 빠트릴 수 없는 오메가쓰리는 어떨까요? 오메가쓰리는 항염 기능이 있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안구건조증 또한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만약 키토산을 복용하고 계신다면 오메가쓰리와는 동시에 복용하지 마세요. 키토산은 지방의 흡수를 막고, 지방을 배출시키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만일 지용성 성질을 지닌 오메가쓰리를 키토산과 함께 섭취한다면 키토산이 오메가쓰리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산균 또한 많은 분들이 챙겨 드시는 국민 영양제인데요. 혹시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프로폴리스와 함께 섭취하고 계시진 않나요? 프로폴리스는 항균 작용이 있어 유산균을 죽여 효과를 없앨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 시차를 두고 따로 드세요! 영양제, 똑똑하게 먹고 더욱 더 건강해지세요! 이상 ‘오늘의 메디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