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86(제9대 김정섭 공주시장 민선7기 임기 시작, 취임식, 공주시의회 개원, 유구로컬푸드직매장 준공식 등)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No.186(제9대 김정섭 공주시장 민선7기 임기 시작, 취임식, 공주시의회 개원, 유구로컬푸드직매장 준공식 등)

1. 제9대 김정섭 공주시장이 민선7기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2. 김정섭 공주시장의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3. 제8대 공주시의회 개원식이 열렸습니다. 4. 유구로컬푸드직매장이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시작. 듣기만 해도 설레는 단어죠. 2018년 하반기의 시작과 함께 공주시도 새롭게 선출된 시장과 의회구성을 통해 그 새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힘찬 응원과 따뜻한 관심 부탁드리며 이번 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제9대 김정섭 공주시장이 민선7기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2일 김정섭 공주시장은 웅진동 보훈공원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한 후 공주시청 상황실에서 재해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시장실에서 첫 결재서류인 사무인계인수서 서명을 통해 이날의 일정을 시작한 김정섭 공주시장은 각 실과를 방문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눈 뒤 출입기자 간담회를 통해 민선7기 주요공약과 시정운영방향 등에 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정섭공주시장의 취임식도 함께 진행됐는데요,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2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취임식은 시민의견을 담은 영상메시지 상영과 취임선서, 취임사만으로 간소하게 치러졌습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민이 주인되는, 시민을 위한 시정을 강조하며 신바람나는 공주, 최고의 역사문화관광도시, 삶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또 하나의 새로운 출발이죠. 제8대 공주시의회 개원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6일 시청 본회의장에서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관계자,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공주시의회의 새로운 출범을 알리는 개원식이 개최됐습니다. 박병수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시민의 대표라는 막중한 책임이 큰 보람으로 남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의 삶을 위한 바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공주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질좋은 우리지역 농산물을 값싸게 직거래할 수 있는 곳, 농협과 함께 하는 유구로컬푸드직매장이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2016년부터 3개년에 걸쳐 농협과 함께 지역혁신모델 구축사업을 벌여오고 있는데요, 그 사업 중 하나인 유구로컬푸드직매장이 지난 5일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매장은 농산물 소매점과 카페, 레스토랑 등이 들어선 복합건물인데요, 시에서는 앞으로도 경관개선사업과 거점가공센터 착공 등 지속적인 지역혁신모델 구축사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어서 시정알림게시판과 취업알림게시판입니다. 2018년 공주시 숨은 여성인재를 모집 중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의료법인 주은복지의료재단 주은라파스병원에서 병원행정사무원을 모집합니다. 주식회사 신성강건에서 제조종사원을 모집합니다. 주식회사 모스트에서 창고관리와 생산업무지원을 담당할 사원을 모집합니다. 강렬한 태양이 내리쬐다가도 태풍이 다가와 굵은 장대비가 퍼붓는 변덕스런 날씨, 여름이면 반복되고 있는데요, 우리 삶도 그렇죠. 좋은 일과 궂은 일이 번갈아 우리를 찾아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희망 잃지 마시고 힘내시길 바라면서 이번주 흥미진진공주 시정뉴스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