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러진 택배기사…‘248만 원과 편지’ 전한 아파트 주민들 [잇슈 키워드] / KBS  2023.07.25.

쓰러진 택배기사…‘248만 원과 편지’ 전한 아파트 주민들 [잇슈 키워드] / KBS 2023.07.25.

잇슈키워드, 시간입니다. 첫 번째는 '택배기사'. 아파트 단지 택배 배달을 놓고 주민과 택배기사 간의 갈등이 종종 뉴스에 나오곤 하죠. 그런데 수원의 한 아파트에선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지난 17일, 택배 배송을 하던 한 60대 택배기사가 쓰러졌습니다. 곧바로 응급실로 실려 갔는데, 심장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택배기사의 아내는 아파트 주민들에게 이런 남편의 상태를 전하면서 "배송을 못 하게 돼 죄송하다"는 문자를 일일이 보냈습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아파트 주민들이 병원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모금을 진행한 겁니다. 그렇게 모은 248만 원과 편지를 택배기사 부부에게 전달했습니다. 택배기사 부부는 "배송를 빨리 해주지 못해 늘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오히려 도움을 받았다"면서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입주민들이 보낸 편지엔 이런 글이 적혀 있었습니다. "택배기사님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함께 사는 공동체의 일원입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KBS 뉴스를 지켜주세요" 수신료 헌법소원 탄원 참여 (https://me2.do/56DdBsYt) #택배기사 #편지 #입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