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플로리다 쇼핑몰서 대형 폭발…"수십명 부상"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美플로리다 쇼핑몰서 대형 폭발…"수십명 부상"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美플로리다 쇼핑몰서 대형 폭발…"수십명 부상" [앵커] 미국 플로리다주의 쇼핑몰 단지에서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20명 이상 다친 것으로 전해지는 가운데 당국은 사태 수습에 나섰습니다. 김효섭 PD입니다. [리포터] 건물 한쪽이 폭격을 맞은 것처럼 내려앉았습니다. 건물 주변에 주차했던 차량들은 파편 더미에 깔렸고 탐지견들은 아수라장으로 변한 사고 현장 주변 수색에 나섰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남부의 한 쇼핑몰 단지에서 현지시간 6일 강력한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AP통신은 쇼핑몰 안에 있는 한 피자가게에서 폭발이 일어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가게는 최근 몇달 동안 영업을 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폭발로 지금까지 20명이 넘는 사람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기치 못한 폭발로 콘크리트 덩이와 쇠붙이 등 건물 파편이 순식간에 날아들면서 피해를 더했습니다. [조엘 고든 / 현지 소방관계자] "사고 현장과 발견 상황 등을 고려했을 때 피해자들의 부상이 생각보다 심각하지 않아서 매우 안심이 됩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매우 다행스럽게 여깁니다." 소방당국은 사고 현장에서 파열된 가스관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폭발에 앞서 가스 냄새가 났었다는 목격자의 진술이 나오면서 이번 사고의 원인이 가스 누설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현지 소방당국은 정확한 사고 원인 파악을 위해 현장 주변을 통제하고 정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효섭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