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받으면 단음식이 땡기는 이유_ 단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는?](https://krtube.net/image/XyEUqMyRBzc.webp)
스트레스 받으면 단음식이 땡기는 이유_ 단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사람마다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대부분 많이 느끼는 증상 중 하나는 단음식에 대한 욕구인데요. 초콜레스 쿠키, 과자 등과 같은 음식들을 섭취하고 나면 기분이 순간적으로 좋아진 것 같은 느낌을 받곤 합니다. 오늘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왜 단음식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는지, 그 위험성과 주의사항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스티솔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포도당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로인해 식욕 및 단음식에 대한 욕구가 상승하게 됩니다. 이때 초콜렛, 도넛, 케익, 과자 등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빠른 "당보충" 현상이 일어납니다. 당이 올라가면서 '세로토닌' 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면서 급격히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게되죠. 하지만 스트레스가 생길 때마다 단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은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신체 및 정신 건강을 위해 본인만의 스트레스 관리 루틴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스트레스 관리! 코스밸리가 함께합니다. #코스밸리 #코스밸리화장품 #유기농화장품 #스트레스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호르몬 #코르티솔 #코르티솔관리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단음식 #스트레스초콜렛 #스트레스받으면단음식이땡기는이유 #스트레스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