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롯데, 내년부터 연장근무방지 'PC오프제' 확대 外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비즈&] 롯데, 내년부터 연장근무방지 'PC오프제' 확대 外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비즈&] 롯데, 내년부터 연장근무방지 'PC오프제' 확대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롯데, 내년부터 연장근무방지 'PC오프제' 확대 롯데가 불필요한 연장근무를 방지하기 위해 주요 계열사에서 운영 중인 이른바 'PC오프제'를 내년부터 전 계열사에 일괄 도입합니다. 롯데 기업문화위원회는 PC오프제 확대와 함께 초과근로에 대해 임금 대신 휴가로 보상하는 제도를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또 업무시간 외 모바일을 이용한 업무지시 금지를 골자로 하는 제도도 내년 중 단계적으로 도입합니다. ▶ 기아차 레이, 6년만에 디자인 확 바뀐다 기아자동차 레이가 6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이달 출시 예정인 레이의 새 모델 '렌더링'은 기존의 젊고 독특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으로 바뀐 외형에 벌집 모양 패턴을 더한 게 특징입니다. 또 기존 모델의 중앙에 있던 라디에이터 그릴을 헤드램프와 같은 높이로 올리고, 보디와 동일한 색채로 바꿔 산뜻한 느낌을 주도록 했습니다. ▶ 삼성 건조기, 英 전문지서 '최고 대형가전' 선정 삼성전자의 건조기가 영국의 가전·IT 제품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됐습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혁신적 가전·IT 제품을 30여개 부문별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삼성 건조기는 편리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 점수인 별 5개 만점을 받았습니다. ▶ SK텔레콤, 군 병사 대상 통신비 혜택 확대 SK텔레콤은 군 병사 고객의 통신비와 멤버십 혜택을 확대합니다. 고객 중 현역 병사 40만명을 대상으로 한 '현역플랜'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기존 포인트 자동 적립액을 하루 1천 포인트에서 2천 포인트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로는 신규 단말 구매 비용과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운영 카카오뱅크는 소프트웨어 버그와 취약점을 발견한 사람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운영합니다. 신고 대상은 카카오뱅크에서 개발한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와 앱, 홈페이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취약점입니다. 신고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포상금은 최소 3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