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텔코코리아 IS 재난안전솔루션 최강자(2020년 10월18일 방송)

17회 텔코코리아 IS 재난안전솔루션 최강자(2020년 10월18일 방송)

*기획의도 재난 발생시 사후처리에 대해서는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만큼 사전에 미리 예방하기 위한 다양하고도 효과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러한 필요성을 누구보다 파악하고 있는 텔코코리아아이에스, 정밀한 재난 예측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이 기업을 찾아간다. *주요 내용 텔코코리아아이에스는 어떤 회사인가? 재난 예측, 대비 분야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는 텔코코리아아이에스, 만들어지진 얼마 되진 않았지만 새로운 사업분야인만큼 새로운 기술도, 이야기도 많다. 회사를 파헤쳐본다 핵심기술 1 – 구조물 안전진단, 스마트시티 모니터링 몇해전 지진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포항의 한 빌라를 실시간 모니터닝하고 있는 관제실, 모니터링을 통해 지진 후 빌라의 안전성과 변화를 진단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안성, 대전, 포항새만금 등 다양한 시설의 구조물을 안전진단하고 있다는데, 자세한 기술력 알아본다 핵심기술 2 – 코로나19 자동방역 시스템 전염병도 재난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때, 온 몸을 감싸돌며 소독이 가능한 방역기술을 개발해낸 텔코코리아아이에스, 음식점과 어린이집 등 자동방역시스템이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현장을 찾아가 후기도 듣고, 기술력도 확인한다 핵심기술 3 – 인공지능 대피로 안내 시스템 대전지하철 시청역에는 재난 발생 시 인공지능이 대피로를 안내하는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평소에는 광고판이지만 유사시 대피로 안내판이 된다는 신기한 기술, 연기의 질과 농도를 판단해 인공지능이 대피로 안내를 한다는 유용한 기술을 시청역에서 직접 시연해 본다 대표와의 이야기 산책 천재로 소문났던 김정집 대표, 그가 재난 예측. 예방 사업에 뛰어들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이제 막 발돋음 하는 회사의 대표로서, 자신이 개발한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 앞으로 이루고픈 기업가로서의 꿈에 대해 이야기 한다 직원들을 위해 쉬어가는 시간‘소원을 말해봐’ 직원들과 함께 솔직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 딱딱한 기업 소개가 아닌 웃음과 이야기가 함께 하는 유쾌한 시간을 갖는다. 전문가의 조언 –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 원장 생소하기만 한 재난 예측, 예방 분야, 그 중에서도 텔코코리아아이에스는 어느 위치에 있는 기업일까? 그리고 앞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과 기술이 필요할까? 기업전문가 최수만 원장의 조언을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