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4월 17일_오늘(금) 전국 요란한 비…돌풍, 천둥, 번개 주의!

[날씨] 4월 17일_오늘(금) 전국 요란한 비…돌풍, 천둥, 번개 주의!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예보 김단비입니다. 이 시각 위성영상 보시면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봄비치고 꽤 요란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오늘까지 남부지방에 최고 60mm, 중부지방에 최고 40mm가 되겠고요. 남부지방 많은 곳에는 100mm 이상의 비가 내리기도 하겠습니다. 또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동반될 것으로 보이고요. 중부내륙 곳곳으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내리며 낮 기온은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17도로 어제보다 7도가량 내려가겠고요. 대구는 어제보다 1도가량 낮겠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중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의 아침기온 서울과 인천 13도, 대전 11도로 어제보다 높지만, 낮 기온은 15~18도 분포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동해안 속초의 아침기온 8도, 낮 기온 14도가 예상되고요. 강릉의 낮 기온은 13도가 되겠습니다. 남부지방의 아침기온 10도 안팎을 보이고 있습니다. 낮 기온은 광주와 대구 17도, 부산 16도로 역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5~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인 내일은 경기 동부와 강원도, 충청도에 또 한 차례 비가 내리겠고요. 일요일에는 충청 이남과 강원영동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온케이웨더#케이웨더#날씨#기상#예보#기온#비#미세먼지#대기오염#라이프스타일#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