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의 눈물...생리대 왜 비싼가? / YTN (Yes! Top News)

소녀의 눈물...생리대 왜 비싼가? / YTN (Yes! Top News)

■ 손승우, 유한킴벌리 이사 [앵커] 저소득층 소녀들의 생리대 문제가 불거지면서 서울시와 경기 성남시 등 지자체들도 생리대 구입비 지원을 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생필품인 생리대 자체가 너무 비싸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최근 또다시 생리대 가격이 인상된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는데요. 생리대 시장 1위 업체인 유한킴벌리 손승우 이사 연결해서 관련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이사님 나와 계십니까? [인터뷰] 여보세요, 안녕하세요. 손승우입니다. [앵커] 저도 최근에 놀랐습니다만 이슈가 된 깔창 생리대 기사 접해 보셨을 텐데 어떤 생각이 드셨습니까? [인터뷰] 저도 깜짝 놀라고 무척 안타깝게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도 좀 더 확인하고 직접적인 도움이 됐어야 했는데 부족했던 부분이 있었던 것 같아서 미안하고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이번을 계기로 해서 저소득층에 직접 도움이 되는 부분을 찾고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생리대 가격이 다른 생필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돼 있다는 이런 소비자들의 의견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이신가요? [인터뷰] 생필품의 경우에도 수입 제품하고 경쟁하고 또 해외시장에 수출해서 다른 나라 상품과 경쟁을 하는 과정에서 이런 경쟁에 앞서가고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하면서 가격도 더 높은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는 그런 경향을 나타낸다고 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생리대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분들도 많으시고 또 그런 분들의 의견을 저희가 이해하고 공감하는 차원에서라도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서 더 노력하고 또 일반적인 가격의 제품을 연구하는 이런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앵커] 가격인상 논의가 시작된 게 원자재 가격이 비싸다라는 이유였는데요. 원자재 가격이 얼마나 비싼 건가요? [인터뷰] 실질적으로 국제원자재가격은 지금 안정적입니다. 다만 신소재나 혁신소재들 같은 것을 적용할 때 이러한 소재들은 가격 차이가 큽니다. 예를 들어서 이번에 선보이게 된 좋은느낌의 소프트쿠션 같은 제품에 적용된 것은 안쪽 전체 바뀌었는데요. 안쪽 커버에 대비해서 55%가 원가가 높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 또 흡수코어라는 원자재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신제품 원자재가 기존 제품에 비해서 약 2배 정도 높은데 국제원자재 가격은 안정적이지만 신소재나...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