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옥수 목사 1분말씀 - 우리 생각의 차원을 넘어서 (주일설교21.1.3)

박옥수 목사 1분말씀 - 우리 생각의 차원을 넘어서 (주일설교21.1.3)

요한복음 6장 1~15절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장 싫어하는 게 뭐냐면 내가 가진 한계 안에서, 내 능력 안에서. 그건 예수 안 믿는 사람이 하는 거예요. 빌립이 예수님 앞에서 큰일을 하기 위해서는 자기가 가진 능력, 자기가 가진 물질, 자기에게 있는 지혜, 자기의 사랑 그것을 가지고 이 복음의 길을 못 넘어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가진 그 힘 말고 예수님께로부터 오는 힘이 필요한 거예요. 이제 우리 생각의 차원을 넘어서 예수님의 이끌림을 받아서 우리 마음이 예수님의 차원 안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나는 능력이 없어 예수님은 능력이 있어. 나는 부족하지만 예수님이 같이 계시면 나도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안드레는 주를 믿는 믿음이 있는 거예요. 보리떡 다섯 개, 물고기 두 마리뿐이지만 이걸 이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되겠습니까? 왜요? 주님 당신이 하시면 됩니다. 빌립처럼 내 계산하지 말고 예수님이면 이 일을 어떻게 하시겠나 “예수님 제가 믿습니다. 이 일 주님이 하십시오.” 여러분 하는 일에 점점 더 주님이 일하신다면 기도할 때 새 힘을 얻게 되고 놀라운 하나님의 종이 될 것입니다. 막연하게만 생각하지 말고 기도를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