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방송 주일오후찬양예배(2020-06-21)_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교회들의 특별한 각오(신28;14~35)

인터넷생방송 주일오후찬양예배(2020-06-21)_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교회들의 특별한 각오(신28;14~35)

지금은 다시 오실 예수님을 맞이하도록 믿음과 함께 회개를 외쳐야 할 때입니다 본 방송은 종교개혁 500년의 전통을 바로잡고 오직 성경대로 진리만을 외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회개와 천국복음(발해커뮤니케이션,2017)"은 11번가 및 갓피플닷컴에서 책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에 "동탄명성교회" 앱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 접속하시거나 공개밴드( 들어오시면 2013년 이후 모든 영상과 글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alleteia@naver com) -------------------------------------- 로마카톨릭에서는 천국열쇠가 오직 베드로에게만 주어졌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한다면, 사도바울을 통해서 복음이 전해져 믿게 되었던 성도들은 아무도 천국에 못 들어간 것인가? 아니다 바울과 아볼로를 통해서도 복음은 전파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천국열쇠가 무엇이며, 동시에 사용했던 "매고 푸는 열쇠"도 무엇인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사용할 올바른 대상을 찾고 그 대상에게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 오늘은 그 열쇠의 사용용도에 대해 깊이 알아보도록 하자 1 들어가며 예수께서는 수제자 베드로에게 천국열쇠를 주시겠다고 말씀하셨다(마16:19) 그렇다면 "천국열쇠"는 베드로에게만 주신 것인가 아니면 다른 모든 믿는 이들에게도 주신 것인가? 그리고 천국열쇠와 매고 푸는 열쇠는 같은 것인가 아니면 다른 것인가? 또한 천국열쇠는 과연 한 개인가 그 이상인가? 뿐만 아니라 "천국열쇠"란 어떤 것을 가리키는 말이며, "매고 푸는 열쇠"란 또 어떤 것을 가리키는 말인가? 이 부분에 관하여는 여러 가지 논란이 있어왔다 특히 천주교에서는 이 말씀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것을 "교황수위권"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성경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믿는 성도들은 과연 어떻게 이 말씀을 이해하는 것이 좋은가? 오늘 우리는 베드로가 이 열쇠를 어떻게 사용했는지를 통하여 천국열쇠 그리고 매고 푸는 열쇠가 무엇인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그리고 우리도 이 열쇠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2 천국열쇠는 베드로에게만 준 것인가? 3 매고 푸는 열쇠는 천국열쇠인가 아니면 다른 것인가? 4 성도는 매고 푸는 열쇠를 누구에게 사용해야 하는가? 5 베드로는 천국열쇠를 언제 어디에 사용했는가? 6 나오며 [글 전체보기] 2020년 06월 14일(주일) 정병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