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제22회 한밭시낭송 전국대회 대상 갈보리의 노래 (22.11.5.)](https://krtube.net/image/baWxzPYdT80.webp)
[대상] 제22회 한밭시낭송 전국대회 대상 갈보리의 노래 (22.11.5.)
제22회 한밭시낭송전국대회 일반부 김은지 씨 대상 "이날 대상을 받은 김은지 씨는 시를 제대로 이해하고, 목소리 톤과 빠르기에 변화를 줘 생동감 있는 낭송을 하며 시가 가지고 있는 내적 의미를 창의적으로 전달했다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 수상자 김은지씨는 작품선택이 탁월했다는 중론이다. 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 낭송을 통해 청중의 감동을 이끌어 냈다며, 심사위원의 고른 호평과 지지를 받았다." 갈보리의노래 2 / 박두진 마지막 내려 덮는 바위 같은 어둠을 어떻게 당신은 버틸 수가 있었는가? 뜨물 같은 치욕을, 불붙는 분노를, 에어내는 비애를, 물새같은 고독을 어떻게 당신은 견딜 수가 있었는가? 꽝꽝 쳐 못을 박고, 창끝으로 겨누고, 채찍질해 때리고, 입 맞추어 배반하고, 매어 달아 죽이려는 어떻게 그 원수들을 사랑할 수 있었는가? 어떻게 당신은 강할 수가 있었는가? 파도같이 밀려오는 승리에의 욕망을 어떻게 당신은 버릴 수가 있었는가? 어떻게 당신은 패할 수가 있었는가? 어떻게 당신은 약할 수가 있었는가? 어떻게 당신은 이길 수가 있었는가? 방울방울 땅에 젖는 스스로의 혈적으로, 어떻게 만민들이 살아날 줄 알았는가? 어떻게 스스로가 신인 줄을 믿었는가? 커다랗게 벌리어진 당신의 두 팔에 누구가 달려들어 안길 줄을 알았는가? 엘리ㆍㆍ엘리 ㆍㆍ엘리ㆍㆍ 엘리ㆍㆍ스스로의 목숨을 스스로가 매어 달아, 어떻게 당신은 죽을 수가 있었는가? 신이여! 어떻게 당신은 인간일 수 있었는가? 인간이여! 어떻게 당신은 신일 수가 있었는가?아! 방울방울 떨구어지는 핏방울은 잦는데, 바람도 죽고 없고 마리아는 우는 데, 마리아는 우는 데, 인자여! 인자여! 마지막 쏟아지는 폭포 같은 빛줄기를 어떻게 당신은 주체할 수 있었는가? 출처: "어서 너는 오너라", 시인생각, 1판 2쇄 2019.11.9. #시낭송_김은지 #갈보리의노래 #박두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