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올림픽 한파 없어…미세먼지 '한때 나쁨' / 연합뉴스TV (YonhapnewsTV)](https://krtube.net/image/bxsHMroOb_c.webp)
[날씨] 올림픽 한파 없어…미세먼지 '한때 나쁨'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올림픽 한파 없어…미세먼지 '한때 나쁨' 중요한 행사,잔치 올림픽을 앞두고 조금이나마 추위가 풀려서 다행입니다. 올림픽이 열리는 내일은 기온이 오늘보다 더 올라서, 아침에 서울은 -6도, 한낮에 5도 예상되고요. 토요일에는 더 올라서 아침에도 영상권에서 출발합니다. 하지만 꼭 이럴때 걱정되는 미세먼지, 맞습니다. 또 나빠집니다. 당장 오늘 밤부터 중서부와 내륙곳곳에서 수치가 높아지기 시작해 내일은 오전과 밤시간대 나빠지겠고요. 주말에는 중국발 스모그가 추가로 유입되면서 대기질이 더 탁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일 평창도 개회식이 열리는 시각에는 먼지수치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요. 기온은 영하 4도 정도겠지만, 바람이 강해서 실제 체감온도는 영하 10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그래도 강원도의 추위를 감안하면 한파수준은 아니겠습니다. 하늘은 평창을 비롯해 전국 대부분 구름만 많겠습니다. 단, 남해안은 새벽부터 아침사이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습니다. 기온은 아침에 서울 영하 6도, 춘천 영하 12도, 대구 영하 4도로 출발해서 한낮에는 서울 5도, 대구 9도, 광주는 10도로 오늘보다 최고 3~4도가량 높겠습니다. 한파특보는 대부분 해제되고 이제는 강원과 경기북부에만 남아있습니다. 건조특보는 여전히 전국 많은 곳에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일요일과 월요일사이에는 또 한번 반짝 추워지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지은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