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국시 1주일 연기…"국민 의료이용 차질 고려해 결정" / 연합뉴스 (Yonhapnews)

의사 국시 1주일 연기…"국민 의료이용 차질 고려해 결정" / 연합뉴스 (Yonhapnews)

#의사국시 #일주일연기 #김강립 #보건복지부 (서울=연합뉴스) 정부가 2021년도 제85회 의사국가시험 실기시험 시작 시점을 9월 1일에서 8일로 1주일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31일 '전공의단체 진료거부 대응 관련' 온라인 브리핑에서 "의대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일 시행 예정이었던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을 1주일 연기한다"고 밝혔는데요. 정부는 그간 시험 준비를 해 온 학생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당초 계획대로 시행하기로 방향을 잡았으나, 응시 취소자가 90%에 달하면서 내년도 의료 공백이 우려됨에 따라 결국 시험 연기를 결정했습니다. 의료계가 의대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등 주요 정책 철회를 촉구하며 집단휴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의대생과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도 실기 시험 응시를 거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자세한 브리핑 내용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연합뉴스 유튜브 :    / 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 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   / @vdometa8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