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터널 앞 기름통 폭발…3명 사망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창원터널 앞 기름통 폭발…3명 사망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창원터널 앞 기름통 폭발…3명 사망 [앵커] 경남 창원터널 앞을 지나던 차량에서 떨어진 유류통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당초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4명으로 알려졌었는데요. 창원소방본부는 조금 전 사망자는 모두 3명이라고 정정해 발표했습니다. 관련 소식 보도국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임혜준 기자. [기자] 네. 사고가 난 건 오늘 오후 1시 20분쯤입니다. 경남 창원시 창원-김해간 창원방향 창원터널 앞에서 드럼통에 유류를 싣고 달리던 2.5t 화물 트럭이 콘크리트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는데요. 사고 직후 유류통이 반대편 차로를 달리던 차 위로 떨어져 폭발 화재로 이어졌습니다. 이 사고로 유류를 싣고 달리던 화물차 운전자를 포함, 3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당초 사망자는 4명으로, 이 중 영아로 추정되는 시신도 발견됐다고 알려졌었는데요. 창원소방본부는 사망자가 모두 3명, 부상자가 1명으로, 시신 1구의 일부를 영아로 오인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정정해 발표했습니다. 소방당국의 한 관계자는 "시신 훼손이 심해 정확한 나이와 성별 등 신원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당시 주변에 있던 승용차 등 9대에도 불이 옮겨 붙었지만 이 불은 오후 2시쯤 모두 진압됐습니다. 차들은 모두 전소한 상태로 전해집니다. 경찰은 유류 화물차를 뒤따르던 차 운전자로부터 "사고 직전 화물차가 지그재그로 달렸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브레이크 파열로 사고가 발생했을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경찰은 사고 이후 창원터널 1개 차로를 소통시키고 나머지 차량들은 우회시키는 한편,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