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동태 손질하는 방법,알과 곤이도 함께 끓여 드세요.재료 본연의 맛으로 끓였습니다.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동태 손질하는 방법,알과 곤이도 함께 끓여 드세요.재료 본연의 맛으로 끓였습니다.

1,국물이 칼칼하고 시원한 동태찌게 쉽게 배워서 맛있게 끓여 먹는 방법. 2,기본에 충실한 재료 본연의 맛의 합작품(동태의맛+명란의맛+곤이의맛+무의맛+대파의맛+양파의 맛+미나리의맛+다시마육수+마늘맛+소주와후추+소금으로간) 3,다데기를 사용하지 않은 가장 기본적인 양념으로 간을하여 국물의 칼칼함과 시원함을 살렸습니다. 4,동태도 싱싱한걸 얼렸을때 가장 깔끔한 맛이 나옵니다. 동태살이 푸석거리는것은 녹였다가 다시얼렸거나 덜싱싱한 상태의것을 얼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싱싱한 동태의살은 흰빛에 가까운 색을 가지고 있으며 내장에 간을 녹여도 풀어지지 아니하고 간이 싱싱합니다.간이 싱싱한 동태는 신선도가 좋은 동태라 할수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닌이상 겉으로는 구분하기가 쉽지아니하고 구입후 상태가 좋은 동태를 판매하는 업체가 있으시면 고정으로 그곳에서만 구입을 하세요. 몇차례 시행차오가 있을수 있으나 신선한 동태를 판매하는곳이 다른품목도 좋은 물건으로 판매할수 있습니다. 5, 냉동 동태알(명란)은 되도록이면 크기가 작은걸로 구입을 하시고 끓여 먹었을때 알이 퍽퍽하지 아니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알이면 좋은 알입니다. 간혹 알을 녹였을때 물이 찬것처럼 되어있는것이 있는데 요리사들 표현으로는 물알이라고 합니다 물알은 맛이 별로입니다.참알로 구입하세요. 6,곤이는 흰색이 많이 보이는 걸로 구입하시고, 녹였을때 쭈글쭈글하면 녹였다가 다시 얼린것 입니다 해동했을때 탱글탱글하면 신서한것입니다. 물론 알이나 곤이가 해동되었을때 약간의 이상한 냄새가 나면 안되겠지요~~ 7,가을이나 겨울에 찬바람이 들기 시작하면 동태찌게 제2탄으로 양푼이 동태찌게를 올리겠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즐거움을 찿는다면 먹는즐거움 또한 빼놓을수 없겠죠~~ 누구나 쉽게 배워서 행복해 지기를 바라며 계속 좋은 영상 올리도록 노력하는 낭낭식객이 되겠습니다.일식요리 경력 25년으로 음식의 맛을 추구합니다.많은 구독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