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진주, 인디를 만나다 2"_우주인프로젝트, 김목인 공연(20201126_경남 진주문고 동네책방문화사랑방 프로그램 full ver.)

#8. "진주, 인디를 만나다 2"_우주인프로젝트, 김목인 공연(20201126_경남 진주문고 동네책방문화사랑방 프로그램 full ver.)

‘로컬을 꿈꾸다, 로컬을 만나다’ 지역에 활력을 더하는 로컬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진주문고는 단순히 책을 판매하는 장소가 아니라 지역의 문화적 가치를 담는 인프라의 기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진주문고는 지역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는 로컬크리에이터에 주목합니다. 진주 지역과 인근의 대표적인 활동가를 만나 정보를 나누고 지역에서의 삶을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활동가들의 사례 발표와 토론자 질문, 참석자 네트워킹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프로그램의 전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 이후 진주문고 유튜브를 통해 강연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11/26(목) 19:30~ “진주, 인디를 만나다 2” #우주인프로젝트 진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 서웅교가 ‘우주인’이라는 이름으로 이끄는 프로젝트 팀. 2015년 정규 1집 'From 61 Cyg', 2019년 정규 2집 '61구역' 발매. 싱어송라이터 #김목인 작곡가, 싱어송라이터. 밴드 [캐비넷 싱얼롱즈]의 멤버로 음악을 시작해 현재는 자신의 이름으로, 또 [집시앤피쉬 오케스트라]의 멤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리틀 팡파레」(캐비넷 싱얼롱즈), 「음악가 자신의 노래」, 「한 다발의 시선」, 「콜라보 씨의 일일」 등의 앨범을 발표했고, 문학에 대한 애정으로 글쓰기와 번역 작업도 병행해 오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일』(공저), 『22세기 사어 수집가』(공저), 옮긴 책으로는 『다르마 행려』, 『Howl: 울부짖음 그리고 또 다른 시들』(공역), 『리얼리티 샌드위치』, 『한결같이 흘러가는 시간』, 『강아지 책』, 『고양이 책』 등이 있다. 음악가라는 직업의 일상을 보여 주고 있는 책 '한 다발의 시선'은 3집 앨범 「콜라보 씨의 일일」 녹음이 있던 2017년의 풍경을 담고 있다. ‘동네책방 문화사랑방’은 문화가 있는 날 동네책방에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주민참여형 문화활동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지역문화원에서 주관합니다. 터벅터벅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서 따뜻한 사람을 만나고, 행복한 문화적 경험을 누리고, 삶이란 책의 한 쪽에 남길 이야기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