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탕후루 만들다 2도 화상…학부모, 학교에 민원 [잇슈 키워드] / KBS  2023.10.09.

집에서 탕후루 만들다 2도 화상…학부모, 학교에 민원 [잇슈 키워드] / KBS 2023.10.09.

마지막 키워드는 '탕후루'. 요즘 탕후루가 큰 인기죠. 그런데 이 탕후루를 집에서 직접 만들다 화상을 입는 아이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한 학부모가 학교에서 안전교육을 좀 해 달라는 민원까지 넣었습니다. 최근 경남의 초등학생 학부모라고 밝힌 한 시민이 국민신문고를 글을 올렸습니다. 이 학부모는 "제발 집에서 탕후루 유튜브 보면서 만들지 말라고 학교에서 경각심을 일깨워줬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고 합니다. '이런 민원까지 넣으냐'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그러자 학부모의 지인이 인터넷에 다시 글을 올려 해명했습니다. 이 학부모의 중학생 자녀가 집에서 탕후루를 만들다 뜨거운 설탕물이 튀어 손가락과 팔에 2도 화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결국, 한 달 넘게 수술과 치료를 받았다고 하는데... 집에서도 교육할테니 학교에서도 당부해달라는 취지였다고 밝혔습니다. 탕후루, 직접 집에서 만들 땐 조심할 필요가 있겠군요. 지금까지 잇슈키워드였습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