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살해 ‘수능 만점’ 의대생…오늘 구속영장 심사 / KBS  2024.05.08.

여자친구 살해 ‘수능 만점’ 의대생…오늘 구속영장 심사 / KBS 2024.05.08.

서울 강남의 한 건물 옥상에서 여자친구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이 오늘(8일) 구속영장심사를 받습니다. 구속여부는 오늘 밤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예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자신의 여자친구를 살해한 의대생에 대한 구속영장심사가 열립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후 3시 30분 살인 혐의를 받는 20대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심사를 진행합니다. A 씨는 지난 6일 오후 5시쯤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여러 차례 흉기를 휘둘러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경찰은 A 씨가 건물 옥상 난간에서 뛰어내리려 한다는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출동한 경찰에 구조된 A 씨는 옥상에 약을 놓고 왔다고 말했고, 건물 옥상을 다시 살핀 경찰은 다른 한쪽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20대 여성을 발견했습니다. A 씨는 숨진 여성으로부터 헤어지자는 말을 듣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경찰 조사결과 흉기를 미리 준비하는 등 사전에 범죄를 준비한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또 KBS 취재결과 A 씨는 대입 수능 만점자 출신으로 현재 서울의 한 의대 재학생으로 확인됐습니다. A 씨의 구속 여부는 오늘 밤 결정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이예린입니다. 영상편집:한효정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여자친구 #의대생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