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벌써부터 들썩들썩…추석 황금연휴에는 부산이다 / KBS 2023.09.24.

[자막뉴스] 벌써부터 들썩들썩…추석 황금연휴에는 부산이다 / KBS 2023.09.24.

오는 28일부터 엿새 동안 이어지는 추석 연휴. 해외 여행도 특수를 맞았지만, 부산 관광업계도 호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먼저 반응이 온 곳은 호텔. 해운대의 유명 호텔들은 벌써 추석 연휴 기간 예약률이 사실상 만석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해운대뿐 아니라 송도와 영도, 초량 등 원도심과 서부산도 같이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고급 호텔이 잇따라 들어서 관광 수요를 만든 데다, 선박들이 줄지어 떠 있는 묘박지와 조선소 등 원도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바다 광경이 입소문이 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감천문화마을과 흰여울마을, 자갈치 등 원도심 관광지가 다시 한번 부산의 대표 관광지로 떠오른 것도 한 원인입니다. 부산관광공사도 해외가 아닌 국내를 선택한 가족 관광객과 젊은 호캉스족을 위한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이정실/부산관광공사 사장 : "시티투어버스, 다누비 등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시설의 요금 할인 전략과 가족들이 어울릴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해서 많은 가족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추석 연휴가 끝난 뒤 중국의 국경절 연휴와 부산국제영화제도 잇따라 부산 관광업계의 가을 특수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강지아입니다.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추석 #추석연휴 #황금연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