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호의 경제읽기] '불황' 모르는 공직자들…70% 넘게 재산 증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김대호의 경제읽기] '불황' 모르는 공직자들…70% 넘게 재산 증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김대호의 경제읽기] '불황' 모르는 공직자들…70% 넘게 재산 증가 [출연 : 김대호 경제학박사]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며 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 박 회장의 결단이 재무위기에 빠진 아시아나 항공을 구할 수 있을까요? 그런가하면 고위공직자 10명 중 7명은 1년전보다 재산이 늘었다고 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김대호의 경제읽기] 김대호 경제학박사와 짚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1]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혀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갑자기 이런 결정 내리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혹시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이야기 했던 대주주의 성의있는 조치의 일환일까요? [질문 2] 아시아나 측에선 빠른 시일내 명망있는 외부인사를 회장으로 영입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이번 박삼구 회장의 선택이 향후 아시아나의 운명에 어떤 영향을 미칠거라 보십니까? [질문 3] 그런가하면 고위 공직자의 재산이 공개되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주요 공직자의 재산 현황, 그야말로 '억'소리가 나던데요? [질문 4] 재산 내역 공개 이후 불황도 고위공직자는 피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10명 중 7명의 재산이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재산이 증가한 고위공직자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나요? 어떻게 재테크를 했는지 궁금한데요? [질문 4-1] 일각에선 공시지가 상승 등으로 부동산 가격이 올라 재산이 증가한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이야기합니다 해당 의견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문재인 정부는 출범 후 재개발·재건축 등 투기 억제에 초점을 맞춰 부동산 정책을 시행 중인데요 재산공개로 나타난 공직자들의 부동산, 정부 정책과 결을 같이 한다 볼 수 있을까요? [질문 5-1]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은행서 16억 원에 달하는 대출을 받아 흑석동에 위치한 26억 원 규모의 주상복합 건물을 산 것을 두고 물음표가 적잖이 달리고 있습니다 해당 논란은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