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국민의힘 전대 첫 TV토론회…캠프별 전략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뉴스1번지] 국민의힘 전대 첫 TV토론회…캠프별 전략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뉴스1번지] 국민의힘 전대 첫 TV토론회…캠프별 전략은? [출연 : 윤희석 김기현 캠프 공보총괄본부장·손수조 안철수 캠프 대변인]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양강' 주자인 김기현, 안철수 후보의 신경전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김기현 캠프의 윤희석 공보총괄본부장, 안철수 캠프의 손수조 대변인과 함께 얘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 1]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첫 TV토론회가 있습니다. 후보들은 물론이고 캠프에서도 토론 준비에 온 힘을 쏟았을 것 같은데요.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토론회를 준비하셨습니까? [질문 2] 김기현 후보가 며칠 전 안철수 후보를 겨냥해 '대통령 탄핵' 발언을 해서 공방이 일었는데요, 먼저 김기현 후보 캠프 입장 듣고, 안철수 후보 캠프 얘기도 들어볼까요? [질문 2-1] 안철수 캠프에서는 김기현 후보가 '대통령 탄핵' 발언을 한 이유를 뭐라고 보고 계신가요? [질문 2-2] 윤희석 본부장께서는 손수조 대변인의 주장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시겠습니까? [질문 2-3] 대통령실이 김기현 후보의 '탄핵' 발언에 "대통령을 끌어들이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서 안철수 후보의 '윤안연대' 표현에 "비상식적이고 무례하다"며 강한 경고를 한 것과 '온도차'가 느껴진다는 얘기도 나오는데요? [질문 3] 장제원 의원 등 친윤계 의원들이 '당정일체론'을 띄운 가운데, 윤 대통령 '명예 대표론'까지 나왔습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3-1] 당정 관계, 당대표와 대통령의 관계는 어떻게 설정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질문 4] 전당대회가 가까워질수록 '친윤 vs 비윤(반윤)' 구도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계파 갈등 우려가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5] 김기현 대 안철수, 안철수 대 김기현, 양강 구도 속에서 지지율이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는데요. 현재 판세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5-1] 여론조사 다자구도에서 지지율 50%를 넘는 후보가 없는데요. 두 캠프에서는 이 상황을 어떻게 보고 계시는지 궁금하고요. 결선투표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계신지 여쭙겠습니다. [질문 6] 전당대회 선거인단이 역대 최대 규모인 84만 명으로 확정됐습니다. 지난 전대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는 점이 눈에 띄고요. 수도권 당원 비중이 국민의힘 전통적 지지층인 영남권과 비슷해졌다, 또 2040 젊은 당원이 대거 유입됐다는 점도 주목되는데요. 달라진 당원 비중, 어떤 영향이 있을 거라고 보십니까? [질문 7] 천하람, 황교안 후보가 각각 10% 안팎의 지지율을 보이고 있는데, 좀 이르기는 합니다만 만약에 김기현, 안철수 후보가 결선에 진출한다면 연대나 지지를 이끌어 낼 방안도 고민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질문 7-1] 친이준석계 4인방이 컷오프에서 전원 생존했고요. 이준석 전 대표가 장외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판세에 영향을 미칠 거라고 보십니까? [질문 8] 김기현 후보가 나경원 전 의원과 손을 잡은 데 이어서 부울경 연설회에서는 부산 출신 조경태 의원과 손을 잡으면서 김조연대를 강조했죠. 양측의 입장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9] 차기 당대표의 가장 큰 역할, 내년 총선 승리일 텐데요. 어떤 전략 세우고 계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