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위기의 주부들 2회_241110_나이가 들수록 점점 심해지는 기억력 저하! 뇌 노화를 아예 막을 수는 없지만 원인을 알면 늦출 수 있다?

[교양] 위기의 주부들 2회_241110_나이가 들수록 점점 심해지는 기억력 저하! 뇌 노화를 아예 막을 수는 없지만 원인을 알면 늦출 수 있다?

내 몸속 글루타치온을 올려라 나이가 들수록 점점 심해지는 기억력 저하! 뇌 노화를 아예 막을 수는 없지만 원인을 알면 늦출 수 있다? 뇌 건강 위기에서 벗어나 인생 리뉴얼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치매 부모님을 모시는 위기의 주부 이미희(61세) 씨 6년 전 치매 진단을 받은 어머니에 이어 3년 전 아버지마저 치매 진단을 받은 상황 24시간 치매 부모님을 돌보느라 정작 자신의 건강은 돌보지 못하고 있다는데 고혈당부터 시작해 고지혈증과 고혈압 진단을 받은 이후 심지어 최근에는 건망증 증세까지 심해졌다는 그녀!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기억력 저하에 자신 역시 치매에 걸리진 않을까 걱정이라고 한다 치매 가족력과 심각한 기억력 저하로 뇌 건강 적신호가 켜진 위기의 주부의 일상을 관찰해본다 한편, 건강 위기에서 벗어나 인생 리뉴얼에 성공한 워너비 주부 임서진(64세) 씨 그녀 역시 과거 뇌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10년 전 갑자기 찾아온 극심한 두통과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아갔더니 뇌경색이 지나갔다는 충격적인 진단을 받게 된 것! 그 이후 매일 다니던 길이 기억이 안 날 정도로 극심한 기억력 저하에 치매까지 의심이 될 정도였다고 한다 게다가 친정어머니 역시 뇌출혈과 혈관성 치매로 고생하셨기에 더욱 걱정이었다는 그녀 하지만 작은 습관부터 천천히 바꿔나가며 관리한 결과! 현재 뇌경색 진단을 받았던 과거가 무색할 정도로 건강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는 워너비 주부! 뇌 건강을 지키고 치매의 위기에서 벗어난 그녀의 건강 노하우는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