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R&D 우수사례#29] 메타버스를 이용해 새로운 공연 형태를 제시하다
콘텐츠 제작의 전 공정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종합 콘텐츠 회사 ‘위지윅스튜디오’ 코로나 이후 미디어 플랫폼으로 공연을 접해야 하는 관객을 위해 다양한 VP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국제공동 R&D 사업을 통해 샌디에이고 대학과 협업하여 뉴럴 휴먼 모델링 기반의 사용자 참여형 메타버스 공연 솔루션을 개발 중입니다. 가상공간에서 움직일 수 있는 아바타를 생성하는 기술로 비대면으로 소통 가능한 공연 제작을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활용해 문화 콘텐츠 산업 신기술을 개발하며 새로운 공연 문화 개발을 주도하는 기업, 위지윅스튜디오를 영상을 통해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타임라인 00:44 회사소개 01:57 개발 기술 소개 03:25 체험 현장 04:12 사업 전망 04:34 위지윅스튜디오의 강점 05:13 국제공동 R&D 참여 계기 05:37 국제공동 R&D 사업에 함께 한 기관 05:49 국제공동 R&D 사업 진행 중 목표 06:16 사업 진행 과정 #위지윅스튜디오 #뉴럴휴먼모델링 #LED-Wall #국제공동협력사업 #우수사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