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제뉴스] 재정난 해결 위해…‘사자 배설물’ 파는 독일 동물원 / KBS뉴스(News)](https://krtube.net/image/v4j_jzLsTq8.webp)
[코로나19 국제뉴스] 재정난 해결 위해…‘사자 배설물’ 파는 독일 동물원 / KBS뉴스(News)
거대하고 익살스러운 배설물 형태의 조형물 입속으로 손님이 돈을 넣자, 거스름돈과 함께 정체 모를 가루가 담긴 유리병이 쏙하고 나타납니다. 이것은 10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 '서커스 크로네' 동물원이 한 병당 5유로에 판매 중인 일명 '사자 배설물' 가루입니다. 동물원 측은 코로나 19로 영업을 중단하면서 재정난을 겪게 되자, 사자의 배설물 냄새가 텃밭이나 정원을 망치는 유해동물을 쫓아내는 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활용해서 이 특이한 기념품을 선보였는데요. 그 효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 시작 1주일여 만에 2천 병 이상이 판매됐다고 합니다. 이에 동물원 측은 불필요한 접촉을 줄이면서 사자 배설물을 판매하는 전용 팝업 가게까지 일시 개장했고, 수익금 일부는 동물원 환경 개선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http://news.kbs.co.kr/news/list.do?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