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문현답] 61화. 손수 이렇게 큰 집을 지은 이유는? - 경남 산청군 금서면 지막마을 (2016.06.08,수)

[우문현답] 61화. 손수 이렇게 큰 집을 지은 이유는? - 경남 산청군 금서면 지막마을 (2016.06.08,수)

우문) 손수 이렇게 큰 집을 지은 이유는? 현답) 내 집을 내가 지어서 사는게 좋아서 남한테 위탁하지 않고 내가 살 집이니까 내가 짓는거야 권구수(80세) 산청군 금서면 지막마을 지리산 둘레길 6코스에 속한 산청 지막마을에는 척박한 산간을 일궈온 부지런한 사람들이 산다 이런 지막마을의 대표 농사꾼으로 마을을 지켜온 권구수 어르신은 손수 집을 지었다 직접 나무를 해서 지게로, 경운기로 실어와 결을 삭히고 깎고 다듬어가며 짓다보니 무려 17년이란 세월이 걸렸다 기둥, 서까래는 물론 마당의 나무 한그루까지 어르신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데 권구수 어르신이 직접 집을 지은 이유는 무엇일까? 100년이 걸려도 포기하지 않으면 안되는 일은 없다는 어르신의 인생철학과 지혜를 공유한다 #KBS창원 #창원KBS #우문현답 #경남산청 #산청지막마을 #권구수어르신 ☞ [우문현답] 전편 다시보기 (VOD) ☞ KBS 창원 1TV 실시간On-air 방송 시청하기 ☞ KBS 창원 1TV VOD 조회하기 "유튜브-KBS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