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연일 쾌청한 가을…제주 태풍 간접영향 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https://krtube.net/image/wsmtFXo64Sk.webp)
[날씨] 연일 쾌청한 가을…제주 태풍 간접영향 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연일 쾌청한 가을…제주 태풍 간접영향 비 [앵커] 오늘도 하늘이 쾌청해서 가을 정취를 느끼기 좋겠습니다. 다만 제주도는 태풍 '탈림'의 간접 영향으로 비가 내린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날씨는 야외에 나가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본아 캐스터. [캐스터] 지금 제 뒤로 노란 코스모스가 한가득 피어있습니다. 마치 한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 하죠. 볕이 좀 뜨겁기는 해도요. 하늘도 쾌청하고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면서 가을정취 느끼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전형적인 가을 날씨 답게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 다소 덥겠습니다. 서울과 청주ㆍ전주가 모두 28도, 광주는 29도까지 올라가겠습니다. 오늘도 종일 하늘은 쾌청하겠고 공기도 깨끗해 바깥 활동하기는 무난하겠습니다. 단 하늘에 구름 양이 적기 때문에 볕은 더욱 강하게 내리쬡니다. 자외선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한편 제 18호 태풍 '탈림'이 오키나와 서쪽 해상까지 접근해 북상 중에 있습니다. 내일 새벽에는 일본으로 방향을 틀겠고 모레는 서귀포 남쪽해상에 위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은 제주와 남해안에 간접 영향을 주겠습니다. 우선 오늘은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고 제주도에서는 오후부터 밤 사이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그리고 내일과 모레 사이에는 150mm 이상의 폭우가 동반될 것으로 보여 시설물 점검이 필요하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그 외 대부분 지역은 당분간 맑은 초가을 날씨가 계속되겠고요. 주말에 강원영동과 영남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올림픽공원에서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구본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