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팔레스타인, 긴장 고조…로켓 공격에 전투기 공습 대응 / KBS  2023.02.24.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긴장 고조…로켓 공격에 전투기 공습 대응 / KBS 2023.02.24.

이스라엘 군의 테러범 수색 작전 과정에서 팔레스타인 무장 세력과의 충돌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자 이에대한 보복으로 가자지구에서는 미사일이 발사됐고 이스라엘은 전투기로 공격에 나섰습니다. 유엔 중동 특사가 중재에 나섰지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두바이 우수경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건물 사이로 검은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통치지역인 가자지구에 대해 전투기 공습에 나섰습니다. 현지시각으로 어제 새벽, 가자지구에서 6발의 로켓이 발사된 데 대한 보복입니다. 이스라엘군은 가자 중부와 북부의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소유의 무기공장과 군부대를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이스라엘군은 서안 북부 나블루스에서 테러범 수색 작전을 벌였으며 이 과정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과 충돌하며 11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부상자는 100명이 넘었습니다. [엘리아스 알 아쉬카/나블루스 간호사 : "대학병원으로 오는 경우는 심각한 상태이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가 돼 있습니다. 하지만 들것에 아버지가 실려 올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이번 피해는 최근 1년 간 무력 충돌 중 가장 큰 규모로 특히 오전에 작전이 진행되면서 피해가 컸습니다. 팔레스타인 지역 주민들은 전면 파업에 나섰습니다. [왈리드 우즈디/가자지구 주민 : "우리는 하나입니다. 가자지구 주민들은 서안에서 발생하는 어떤 일도 참지 않을 것입니다."] 하마스와 이슬라믹 지하드 모두 경고하고 나선 가운데 이스라엘 또한 강경 입장을 보였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이스라엘 총리 : "우리는 적들을 좌절시키기 위해 강력한 조치를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우리를 해치려는 자는 누구든 대가를 치를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토르 베네스랜드 유엔 중동특사가 가자지구에 도착해 중재에 나섰습니다. 두바이에서 KBS 뉴스 우수경입니다. 영상편집:양의정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